현재 위치
  1. 힐링라운지
  2. 힐링사례

힐링사례

노매드 힐링&트래블에서 진행된 여행 후기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2018 KBS인재개발원 신입사원 힐링연수
작성자 노매드 (ip:)
  • 작성일 2018-06-01 12:30:5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53
평점 5점

2018년 4월 KBS인재개발원 신입사원 힐링연수가 가평 캠프에서 1박2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연수는 120명 신입사원들의 심적 힐링과 서로간의 소통, 그리고 본인에게 집중하여 회사 생활에 대한 힘의 원천을 발견하고


자신에게 집중하여 본인의 강점을 알고 시련에 대처할 수 있는 마음의 힘을 길렀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1일차에는 적정 자기 치유 <곁> 스트레스와 마음편과 운동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적정 자기 치유 스트레스와 마음편에서는 귀한 모심 영상을 시작으로 적정 자기 치유를 할 수 있는 5가지 핵심 치유법과,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3분 명상, 글쓰기와 그림치유, 시 치유, 자애와 연민감 나누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일어나는 스스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법을 배우고, 다 나와 같구나라는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게 됩니다.


또한 대부분 처음 해보는 명상에 대해 흥미로워 하며, 명상의 효과를 체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스트레스와 마음편에 이어 적정 자기 치유 <곁> 운동편이 진행되었습니다.


적정 자기 치유 <곁> 운동편은 자기 몸 테스트를 통해 내 몸을 알아보고, 생활 도구를 활용하여 내 몸 고치기와 내 몸 쓰기 그리고


파트너와 함께하는 파트너 마사지, 파트너 스트레칭 등을 배워 봅니다.


그동안 몰랐던 나의 몸의 상태를 진단하고 내 몸에 맞는 운동법을 배움으로써 내 몸에 대한 관심과 내 몸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1일차 프로그램이 종료되고 이제 맛있는 식사가 제공됩니다.


오늘의 석식은 KBS인재개발원 신입사원 분들에게 제공되는 스페셜 메뉴로 준비되었습니다.














좋은 프로그램과 잘 쉬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먹는것도 아주 중요하지요.


20가지 이상의 메뉴로 제공되는 뷔페식으로 부족하지 않게 준비해 드렸습니다.




2일차 아침이 밝았습니다. 오늘은 야외 자연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날 입니다.


새벽까지 비가와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맑고 화창한 날씨로 바뀌어 한결더 개운한 기분으로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인원이 많은 관계로 3개조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자연힐링은 아름다운 숲길 오감명상, 자연속 내 몸 알아차림 요가, 내 감각 알아차림, 블라인드 워킹 등으로 진행합니다.


여기에 재미를 더한 야외 힐링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이 됩니다.



 

 

 

 

 

 

 

 

오전 야외 힐링 프로그램이 끝나고 맛있는 점심 식사를 끝으로 1박2일간의 힐링연수가 마무리 됩니다.


참여하신 모든 분들 새로운 환경 잘 적응하시고 항상 즐겁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