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힐링라운지
  2. 힐링사례

힐링사례

노매드 힐링&트래블에서 진행된 여행 후기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2017 서울신용보증재단 힐링 캠프 (가평)
작성자 노매드 (ip:)
  • 작성일 2017-08-03 11:43:0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6
평점 5점

서울시 소상공인들의 자금과 금리 지원을 주 업무로 하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직원들의 2박 3일 힐링캠프가 경기도 가평의 노매드 힐링 캠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가평은 서울 근교이면서 경치가 좋고 세미나 실이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식사가 좋기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자금이 필요하고 절박한 사업자들에게 때때로 지원 불가를 통보해야 하는 담당 직원들의 스트레스도 클 것입니다.


첫 날은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인 <곁>으로, 둘째 날은 자연 힐링과 놀이 힐링의 이완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습니다.



세미나실입니다. 일반적인 세미나실과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곁 프로그램은 힐링 공간을 우선 만들고 나서 진행을 합니다.


교육이 주는 딱딱한 느낌이 아니라 , 참여자들의 첫 인상에서 부터 이완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꿔줍니다. 





바로 이렇게 변하죠. 테이블 보와 꽃으로 분위기가 힐링 공간으로 바뀌어버렸습니다.





2시간 동안 참여자들은 5가지의 스트레스 관리 원리를 함께 실습합니다. 명상을 하고 글쓰기와 시 힐링을 합니다. 색칠을 하고 함께 하는 동료끼리 서로의 고민을 나누고 격려합니다. 비교적 연령대가 높지 않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직원들이었는데, 동료와의 공감을 나누는 우리 프로그램에서 몇 분이 눈물을 쏟으셔서 분위기가 상당히 진지했습니다. 그만큼 구성원들이 순수하고 집중도가 뛰어나다는 방증입니다. 함께 울고 웃는 시간 속에서 서로가 몰랐던 동료의 새로운 면을 다시 보게 되고 서로가 공동체로 연결되있음을 자각합니다.





둘째날은 아름다운 캠프의 자연 속에서 진행을 합니다.


숲에서 명상도 해보고요.






블라인드 워킹, 오감 명상, 놀이 명상 , 역동 명상 등을 진행했습니다. 참여자들은 자연 속에서 마음껏 소리 지르고 사색하고 동료와 게임을 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프로그램을 즐겼습니다.





열심히 몸을 음직인 후 누워서 하는 바디스캔을 통한 휴식과 이완의 시간은 특히 달콤했습니다.





맛있는 식사를 하고, 바비큐 파티를 하고, 프로그램과 자율 시간을 균형있게 진행하면서,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참여자들이 모두 편안하고 행복한 2박 3일을 보냈음을 설문지를 통해 알려줬습니다.


스스로 잘 충전하고 좋은 에너지를 갖춘 지금의 모습의 모습으로,  열심히 살아가는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 줄 것을 기대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